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 1차 온라인 코딩테스트 후기(17.09.16)
    💻 프로그래밍/알고리즘 2017. 10. 3. 22:31

    안녕하세요!! 항상 재밌는 개발과 코딩을 하고싶은 JAY입니다!!


    지난달에 "2018 1ST KAKAO BLIND RECRUITMENT" 1차 온라인 코딩테스트가 있었죠?!! 


    저 또한 지원을 했지만.. 비루한 코딩실력때문에 처참히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give me the algorithm..ㅠㅠ)


    1차 온라인 코딩테스트는 7문제 중 4문제만 맞추면 합격이기 때문에 조금만 잘 준비했으면 합격할 수 있었을 겁니다.(넌 왜 안 준비했니..후) 사실 저는 이번 코딩테스트를 치루면서 많이 느꼈던게, 코딩테스트라는게 단순히 알고리즘만 공부해서는 안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일을 핑계로 알고리즘 문제를 많이 풀어보지 않았을 뿐더러, 저는 주로 임베디드 쪽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니 '페이지 최적화'같은 알고리즘이 많이낯설었습니다. 

    평소 vector 변수도 사용해보지 않아서 이런부분도 헷갈렸고, new로 동적할당 할때 int a = new int(10); 이런식으로 사용하고...(new int[10] <- 이게 맞는 법입니다.)

    출력 확인해본답시고 string을 printf문으로 출력해서 이상한값으로 나온걸 보고 한참헤매고...후... 그날 자책도 많이 하고, 

    앞으로 코딩테스트를 어떤식으로 준비해야하는지 알아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떨어진 사람이 할 소리는 아니지만 문제 자체는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상2 중2 하3) 이 정도 난이도로 나왔다고 ..페북에서 봤습니다. 

    실제 문제를 풀었을때도 문제1,2,3은 크게 어렵지 않은 내용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과 코딩테스트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은


    1. 코딩테스트 환경을 미리 경험해봐라.

    카카오톡의 경우 '프로그래머스'라는 코딩테스트 사이트를 이용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내컴퓨터에서 잘 돌아가는지, 언어의 버전은 어떻게 되는지를 미리 테스트 해보는게 좋습니다.


    2. 자신이 사용하는 문법을 확실히 해라.

    앞서 말씀드렸다 시피 string은 printf로 출력이 안됩니다. 자신이 C++을 사용한다면 결과를 cout으로 출력하고, 언어에 맞는 문법을 확실히 복습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3. 온라인 코딩테스트는 온라인이다!!

    말그대로 온라인 코딩테스트이기 때문에 문제에서 자신이 모르는 알고리즘에 대해서 만들라 하면(ex:페이지최적화) 그 알고리즘을 검색으로 찾아볼 수 있기때문에 크게 당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그 알고리즘의 내용을 실제 내가 구현할 수 있을 정도로 알고리즘 문제나 코딩을 많이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1차 온라인 코딩테스트 떨어지신 분들(ㅜㅜ 저포함) 힘내셔서 우리 다음 기회를 노려봐요!!


    합격하신 분들도 더 열심히해서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D


    다음 포스팅은 실제 문제풀이로 찾아 뵙겠습니다~!! 여러분 재밌는 코드 생산하세요!!





    댓글

운동하는 개발자 JAY-J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