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WS]AWS 가입했는데 서버접속이 안된다고?![AWS 포트 설정]
    💻 프로그래밍/AWS 2017. 9. 6. 19:20

    안녕하세요. 개발하는 JAY라고 합니다.


    오늘은 AWS 접속에 대하여 설명드리려고 합니다.(너무 기초적이지만.. 저같은 AWS 뉴비들을 위하여:D)


    처음 AWS에 가입하고 EC2에 인스턴스를 생성하게 되면 default로 기본적인 설정이 셋팅됩니다.


    그리고 Putty를 통해 접속하면.... 


     


    네.... Network error 메시지와 함께 접속이 안되네요...ㅎㅎㅎㅎㅎㅎㅎ


    저는 분야가 웹이 아니라 처음에 이거 해결하려고 하루동안 별의별짓을 다했네요.


    컴퓨터 방화벽에서 TCP 80포트 등등... 결국 문제는 AWS의 포트 개방이 문제였습니다. 



      

         (이런 쉣..)


    항상 등잔밑이 어둡죠ㅎㅎ AWS 80포트가 default로 개방되어 있을줄 알았는데 아니었네요.


    자 그럼 AWS 포트 개방을 해보겠습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1) NETWORK & SECURT 탭의 Security Groups를 선택합니다.

    2) Security Groups을 만들고 클릭합니다.

    3) 하단의 Inbound탭에서 Edit를 선택합니다.

    (인스턴스에서 내보내는 것을 관리하려면 outbound를 선택)

    4) 원하는 Tpye, protocol, port 등을 설정하고 추가하면 끝!


    (참 쉽쥬~?!)

     

    참고로,  HTTP의 경우 포트번호는 80번이며, 80번 포트를 개방해야 HTTP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22번과 같은 포트는 일반 사용자에게 제공해야하는 포트가 아니므로(보안텔넷(SSH)) ,


    개발자의 컴퓨터 IP에 대해서만 허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Edit inbound rules에서 IP설정을 Custom, Anywhere, My IP로 선택하여 원하는 Source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마치고 Putty로 접속하면~



    짜잔~ 접속성공!!!!

    (아래 모자이크는 안해도 될 것 같은데,, 뉴비라 쫄려서 그냥 모자이크 했습니다.  

    웹서버쪽은 Key 같은게 함부로 노출되면 해킹당하기가 매우 쉽다고해서 포스팅할때도 아주 조심히, 쫄보 마인드로 하고 있습니다.ㅇㅅㅇ;;)


    이상으로 AWS 80포트 개방 및 접속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오늘도 재밌는 코드 생산하세요~!!:D

    (블로그 이름이 Jay's Code Factory라 코드 생산하라는 끝말을 쓰기로 했네요...ㅎㅎ 역시 아재의 감성이란 훗)



    * 웹이 전문 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많이 부족하고 저도 이제 취미로 개발을 하면서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고수분들께서 지나가시다 혹시나 제 포스팅에서 잘못된 내용이나 추가되어야 할 내용이 있다면 

    아주 과감히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운동하는 개발자 JAY-J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