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WS 프리티어 사용량 이상 과금 청구
    💻 프로그래밍/AWS 2017. 10. 5. 00:59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기방기한 AWS 과금청구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돈내라는 청구서를 보고 이렇게 설레기는 처음이네요ㅋㅋㅋㅋ


    카카오 이모티콘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저는 현재 챗봇을 만들기위해 AWS에서 1년 프리티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웹사이트를 하나 더 만들어야 할 일이 있어서 인스턴스를 하나 추가하여 사용하게 되었는데, 

    (실제 서비스를 하는 인스턴스에 테스트하는 코드를 넣으면 위험하기 때문에 새로하나 만들었습니다)


    몇일 전 AWS로부터 한통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뭐.. 영어를 못해도 4.54달러 돈 내렴! 이라는 걸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보내주었습니다.


    제가 외국 서비스를 사용해보지 않았고, 제가 사용하는 서비스에서 이렇게 진짜 사용료를 청구하니까 신기하더군요!!


    자, 그럼제가 사용한 내역을 한 번 확인해보겠습니다.




    750 Hrs는 1년동안 매달 사용할 수 있는 프리티어 시간입니다.


    아래에 272 Hrs는 제가 추가로 만든 인스턴스에 대한 사용시간 이며 요금은 4.13달러 나왔네요 ㅎㅎ


    vat를 포함해 272시간에 4.54달러면 인스턴스 하나 새로 추가해 750Hrs사용하면 대략 만몇천원 의 과금이 청구 되겠네요~

     

    이정도야 공부 목적으로 충분히 낼 수 있죻ㅎㅎㅎㅎ(흑 피같은 내 돈..)


    사실 공부 목적이면 프리티어로 인스턴스 1개만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프리티어 사용시간 이외에 인스턴스 추가하여 사용할 경우 어느정도 과금이 나오나 평소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돈내서 고맙다고 답장온 AWS ㅋㅋㅋ 저도 항상 고마워요! 덕분에 프리티어로 재미난거 많이 해보고 있습니다 ㅋㅋ


    이상으로 이번 AWS 과금 포스팅을 맞치며, 여러분 즐거운 코딩, 재밌는 코드 생산하세요~~~:D

    댓글

운동하는 개발자 JAY-JI